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온라인상담
비공개상담
진료예약
LJ위치
동영상수술정보


17년간 무사고 100%, 진피로만 확대, 조루수술
01
02
03
04
05
HOME > 비뇨질환 > 성병 > 매독
성병 | 매독


 

 

매독균 (Treponema pallidum)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다양한 병으로 다른 성병과는 달리 혈액으로도 침투되어 1기 2기 3기로 진행되어 사망까지 갈 수 있는 질환입니다. 

 

보통 성접촉 2-4주 후에 성기나 주위에반점 같은 것이 생기다가 점차 진행되어 단단한 발진이나 고름이 찼다가 매독초기 궤양인 경성하감이 생깁니다. 매독균은 성관계시 성기 피부나 점막의 손상을 통해서 감염이 됩니다. 하지만 변기나 의복, 목욕탕 등을 통해서는 감염되지는 않습니다. 

 

 

 

1기매독 (경성하감) 

매독균에 감염된지 보통 10일에서 90일 이후에 생기는데 대개 통증이 없는 궤양모양이지만 꼭 그런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성기 부위의 궤양이나 피부질환이 있을 경우에는 일단 매독감염을 의심하는 것이 좋습니다.1기매독을 치료하지 않으면 2기매독으로 진행이 됩니다. 

 

2기매독 

1기매독증상이 없어지면서 생기는데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피부 발진으로 나타나는데 꼭 그런 것은 아니라서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발열, 두통, 체중감소 근육통 등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3기 매독 

내부장기인 뇌, 신경, 눈, 심장, 혈관, 간, 뼈까지 손상시켜 심하면 사망할수도 있습니다. 

 

치료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치료 후에도 꾸준한 추적관찰이 필요하며 치료받지 않은 경우 자식에게 까지 전염 될 수 있기 때문에 매독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빨리 치료 받아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