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온라인상담
비공개상담
진료예약
LJ위치
동영상수술정보


17년간 무사고 100%, 진피로만 확대, 조루수술
01
02
03
04
05
HOME > 비뇨질환 > 성병 > 임균성요도염
성병 | 임균성요도염

 

 

 


 

1980년대 초반까지 성병은 임질, 매독 같은 세균성 질환만 의미했지만 에이즈, 헤르페스,파필로마 등 다양한 바이러스질환들도 비정상적 불결한 성행위에 의해서 발생하는 사실이 알려져 좀더 포괄적 의미로 성행위에 의한 전염성질환(STD:Sexually Transmitted Disease)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성병의 특징은 성교에 의해서 전파되기 때문에 당사자의 치료 뿐만 아니라 성적배우자에 대한 감염경로도 찾아야 하고 이에대한 역학조사, 추적검사와 치료가 아주 중요합니다. 

  

 

 

임균성 요도염을 일으키는 임균(Neisseria gonorrhea)은그람음성쌍구균으로비임균성요도염을 일으키는 균들과 치료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임균성 요도염감염이 의심될만한 성관계가 있었다면 증상이 없어도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안전합니다. 보통 질, 구강, 항문을 통한 성교로 전염되는 질환으로 사정을 하지 않아도 전염될 수 있고 치료를 받더라도 임질에 걸린 상대와 성관계를 가지면 다시 걸릴 수 있습니다. 잠복기는 짧게는 12시간, 길게는 3개월로 일반적으로 3-7일 정도입니다.

 

증상은 남성의 경우 요도분비물, 배뇨통과 요도불편감 및 가려움증이 나타나는데요도분비물은 처음에는 투명한 점액 형태를 띠지만 24시간 이내에 많은 양의 노란색 고름 형태가 되며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여성의 경우는 질분비물 증가, 성관계시 통증, 배뇨통을 호소하기도 하지만 80%에서는 증상이 없어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아 임질의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정확한 진단하에 항생제치료를 받으면 쉽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성상대자도 꼭 같이 치료를 해야재감염이나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성관계시에는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예방방법이며 콘돔은 성관계 처음부터 끝까지 항상 착용을 해야 합니다.